All Funding Proptech

홈즈컴퍼니, 아카라라이프로부터 투자 유치…사업 제휴 추진

2024-07-02 2 min read

author:

홈즈컴퍼니, 아카라라이프로부터 투자 유치…사업 제휴 추진

Reading Time: 2 minutes

코리빙 기업 홈즈컴퍼니가 스마트 IoT기업 아카라라이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제휴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와 제휴를 통해 양사는 공유 주거 시설에 스마트 솔루션을 강화, 이용자 편의와 운영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향후 시니어를 위한 주거 공간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홈즈컴퍼니는 국내 최초 코리빙 브랜드인 ‘홈즈스튜디오‘와 단기 숙박과 장기 코리빙 모두 가능한 복합형 브랜드 ’홈즈스테이’를 보유하고 있다. 아카라라이프는 IoT 전문 기업 아카라와 함께 2019년 국내 설립된 조인트벤처로, 고품질의 IoT 디바이스를 독점 공급하고, 소비자 맞춤형 플랫폼까지 통합 서비스한다.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코리빙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홈즈컴퍼니가 새롭게 구축하는 공간에 아카라라이프의 스마트 도어락을 필두로 다양한 IoT 디바이스와 플랫폼을 도입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고, 운영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아카라라이프는 홈즈컴퍼니의 부동산 중개 전문 브랜드 ‘미스터홈즈’를 통해 AIoT 인테리어의 본격적인 확산을 추진할 예정이다. 미스터홈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형 부동산 프랜차이즈로, 전국에 13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미스터홈즈는 매수자나 임차인이 원할 경우, 아카라의 인테리어 파트너를 연결해 스마트홈 인테리어를 부동산 최전방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송희경 아카라라이프 CEO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주거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홈즈컴퍼니와, 일상의 모든 공간을 안전하고, 건강하고, 편리하게 만들고자 하는 아카라라이프는 같은 비전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며 “1인 가구를 위한 코리빙 브랜드뿐만 아니라, 시니어를 위한 주거 공간, 나아가 해외 진출까지 한국을 넘어 글로벌에서 찾는 스마트 IoT 공간을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이사는 “고객과 운영 관점에서 주거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고민 중에 IoT솔루션을 만나 무인화를 통한 편의성과 효율성이 확대될 것이며, 홈즈의 일본 진출을 필두로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가는 과정에서 양사가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다”라며, “홈즈가 펼치는 코리빙, 부동산 중개 등 다양한 방면에서 실질적인 많은 협업이 일어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