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해양수산 창업콘테스트’ 참가자 모집(~6월30일)


해양수산부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2025년 해양수산 창업콘테스트’ 참가자를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해양수산 분야의 유망 아이템을 발굴하고, 예비 창업자 및 창업 초기 기업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부문은 △사업화 부문과 △아이디어 일반 및 학생 부문이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예선은 오는 7월 진행되며, 이를 통해 최대 34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게는 사전 멘토링과 창업캠프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이후 본선에서 특별상 수상팀 6팀을 선정하고, 결선 진출팀 11팀을 가린다. 최종 결선은 9월에 개최되며, 이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수상팀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6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5점), 특별상(6점) 등 총 17점의 상장과 함께 총상금 4700만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 프로그램 신청 시 가점, 대출 보증, 해양·수산 모태펀드 IR 연계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수협중앙회, 한국해운협회, IBK기업은행이 후원하며, 각각의 명의로 특별상(수협중앙회장상, 한국해운협회장상, IBK기업은행장상)을 수여하고, 총 1200만원의 상금을 별도 지원한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역대 수상기업들의 투자 유치 성과도 두드러지고 있다. 지난해 사업화 부문 대상 수상기업인 ‘에이브노틱스’는 2023년 창업 이후 5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를 약 3배 성장시켰다. 같은 해 최우수상을 받은 ‘비엠코스’는 전년 대비 매출 80% 증가, 신규 고용 150% 확대, 13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seastartup1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