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식품 제조 ‘풀릭스’, 팁스 선정 


데이터 기반 식품 제조 솔루션 풀릭스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poolix - 와우테일

2023년 11월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풀릭스는 블루포인트의 추천을 받아 팁스에 선정됐다. 

팁스는 민간 투자와 연계해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정 기업에는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이 지원된다.

풀릭스는 팁스를 통해 식품 제조 시장의 비효율을 구조적으로 해결하려는 데이터 기반 원스톱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 풀릭스의 기술 기반 솔루션을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식품 제조가 가능하도록 만든다는 계획이다. 

식품 업계는 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의 과정이 여전히 기존의 폐쇄적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시장에 진입하려는 창업자나 새로운 식품 카테고리에 도전하는 브랜드에 리스크로 작용하는 상황이다. 

풀릭스는 디지털 인프라를 기반으로 단순한 연결형 플랫폼을 넘어서 실행 중심의 솔루션 제공에 초점을 맞춘다. 기획부터 출시까지 복잡하고 단절된 식품 제조 전 과정을 통합해,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한다.

특히 팁스를 통해 △AI 제품 기획 툴 정교화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확대 △맞춤형 식품 제조 솔루션 고도화 등 기술 및 서비스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예비 창업자와 스몰 브랜드의 시장 진입 초기 리스크를 낮추고, 진입 장벽을 실질적으로 완화하는 것이 목표다.

함슬범 블루포인트 수석심사역은 “풀릭스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기술력과 시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식품업계의 구조적 전환을 이끌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진길 풀릭스 대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K-푸드 생태계를 실현하는 핵심 인프라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