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1천만원 상금 건 ‘탄소중립펀드 피칭데이’ 참가 모집(~9월22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경기도와 공동 주최하는 ‘2025 경기도 탄소중립펀드 투자유치 피칭데이’ 참가기업을 9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10월 24일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열릴 본선 무대는 기후테크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사업모델을 갖춘 스타트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탑티어 투자사 앞에서 성장 잠재력을 입증하고 투자 연계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피칭데이는 ‘초기리그’와 ‘도약리그’로 나누어 운영되며, 본선에는 약 10개 내외의 스타트업이 진출한다. 수상 기업들에는 총 1천만 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IR 자료(Deck) 고도화 컨설팅, TIPS 운영사 및 벤처캐피털(VC) 등 주요 투자자와의 1:1 상담, 후속 네트워킹 등 실질적인 스케일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경기혁신센터 측은 “이번 투자유치 피칭데이는 경기도 내외 기후테크 스타트업이 민간투자자와 직접 만나 사업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산업 전반에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후테크 기업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IR 행사는 ‘경기도 기후테크 스타트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경기혁신센터는 경기도와 함께 우수 기후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초기 단계부터 투자유치, 시장 진입, 글로벌 진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전주기 지원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CCEI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