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 마케팅 지원 중간 성과 공유…다각도 지원으로 성장동력 확보


경기콘텐츠진흥원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가 주관하는 ‘입주기업 마케팅 지원 사업’의 중간 성과공유회가 9월 1일 판교허브 7층 별똥별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원 사업의 주요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성과 확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지원 대상 기업들을 비롯한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콘텐츠코리아랩 음악테마 전시와 연계해 가수 민물결의 공연도 진행됐다.

3 2 - 와우테일
1 1 - 와우테일

이번 사업은 판교허브 입주기업과 초기 창업 지원 기업 약 90여 곳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플랫폼 ‘와우테일’ 운영사 와우파트너스와 협업해 진행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투자·매출 증진을 목표로 한 IR 인터뷰 및 기획기사 게재, 그리고 투자자 중심의 멘토링이다. 운영사는 오는 11월 말까지 100건에 달하는 투자자 대상 릴레이 IR 기사를 발행하고, 최종 성과공유회에서 우수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중간 성과공유회에서는 지원 사업이 홍보를 넘어 투자 유치 가능성 증대와 스타트업 성장 지원, 판교허브 인지도 제고라는 목표에 실질적 효과를 내고 있음에 주목했다. 특히 판교허브 입주 기업의 현황과 타깃 시장을 면밀히 분석해 사업 방향성과 차별화를 발굴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 점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인터뷰 대상 기업으로 선발된 30개 스타트업은 사전 수요조사와 서류심사, 사전 인터뷰 등 면밀한 검토를 거쳐 선정됐다. 선정 기업들은 IR 중심의 경쟁력 어필하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영상 인터뷰를 진행해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인터뷰에 참여한 스타트업 측은 “영상 공개 후 투자사와 시장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기업을 알리고 향후 투자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평가했다.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판교허브 스타트업들의 스토리가 효과적으로 전달되고, 투자자와의 연결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최종 성과공유회에서는 실제 투자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우수 기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 2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