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항공기 전문 ‘유에이엠테크’, 젠엑시스로부터 투자 유치


고속 제트무인기·발사시스템·화물 eVTOL 전문기업 유에이엠테크(UAMtech)는 젠엑시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로 핵심 사업의 연구개발·양산 체계를 본격 강화하고 제품 포트폴리오 고도화와 더불어 국방·민수·수출 3대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UAMtech - 와우테일

젠엑시스와 함께하게 된 유에이엠테크는 고속 제트 무인기(UAV)와 4세대 유공압 발사시스템, 대드론/공격형 플랫폼(회전이륙 무인기, 급기동 비행탄), 중·장거리 화물용 eVTOL 등 3대 핵심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고속 제트 무인기 라인업과 트레일러·차량탑재·함상형까지 확장 가능한 발사시스템은 국내 유일 공급 역량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성능과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

유에이엠테크는 고속 제트 표적기·국방용 드론, 대드론 방어, 장거리 드론물류 등 고성장 영역에 선제적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다. 대한항공과의 협업을 통한 시장 신뢰도 구축(1단계), 캐시카우 사업화(2단계), M&A·글로벌 진출(3단계)로 이어지는 단계별 확장 로드맵을 운영 중이다. 또한, AS9100 품질경영시스템 도입, ERP 기반 생산관리, 조립·시험 통합 체계 구축 등 양산 인프라까지 갖춰가고 있다.

이어 젠엑시스 관계자는 “유에이엠테크가 소형 제트 무인기와 유공압 발사시스템의 희소 역량, All-Tilt 회전이륙·멀티콥터 기동, 비행안전 특허를 갖춘 화물 eVTOL 등에서 뛰어난 기술 성숙도를 보여주고 있다”면서, “국방/민수/수출로 이어지는 단계별 전략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까지 확보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함명래 유에이엠테크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제트 무인기·발사시스템의 양산 신뢰성과 화물 eVTOL의 비행안전·효율을 한 단계 끌어올려 국방·물류 양대 시장에서 가시적 레퍼런스를 빠르게 확대하겠다”면서, “AS9100 인증 체계와 생산 인프라를 정교화해 글로벌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 기준을 충족하고, 국내외 파트너십을 통해 수출형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