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약 개발 ‘피치라이프사이언스’, 시드 투자 유치


피치라이프사이언스연세대학교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이노큐브가 공동 운영중인 펀드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PEACH LIFE SCIENCE CI 1 - 와우테일

피치라이프사이언스는 회로·전극 원천기술을 보유한 국내 드문 소부장 기반 전자약 스타트업이다. 글로벌 전자약 시장이 대체로 유사한 진단 및 치료 프로토콜에 의존하는 상황에서, 회사는 안전성을 높인 전극·회로설계와 사용자 친화적 시스템 아키텍처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TIPA Value Up, 기보벤처캠프, 신용보증기금 뉴본펭귄 등 국내 주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연이어 통과하며 사업성과 성장 잠재력을 입증했다. 현재 세브란스병원 정식 공동연구 및 임상시험을 통해 기술적·의학적 검증을 진행 중이다.

박재준 피치라이프사이언스 대표는 “이번 투자로 학계와 산업계의 신뢰를 동시에 확보했다”며 “향후 미국·유럽·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전자약 솔루션을 선보이며, 국내 소부장 기반 뇌공학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세대학교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는 바이오·메디컬 분야의 우수기술을 발굴, 사업화하기 위해 설립된 바이오헬스 특화 산학연협력 기술지주회사다. 이노큐브는 한독 자회사 바이오헬스케어 액셀러레이터 기업으로, 우수한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초기 자금을 지원하고 공유 연구공간과 연구장비 등 인프라를 제공한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