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 25년 팁스 18개사-립스 22개사 선정 성과


더인벤션랩은 2025년 팁스(TIPS)에 총 18개 스타트업, 립스(LIPS)에 총 22개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추천해 선정시키는 성과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술 중심 스타트업과 기업가형 브랜드 창업기업을 아우르는 복합적 스케일업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THEINVENTION - 와우테일

TIPS 부문에서는 딥테크, 글로벌 진출형, 일반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유망 기업을 추천했다. 딥테크 분야에는 더마레(해조류 기반 PDRN 제조), 글로벌 진출형에는 어반데이터랩(AI 기반 병리 진단 솔루션), 일반형에는 어치브모먼트(AI 기반 취창업 HRD 관리 솔루션), 더케이컴퍼니(AI 기반 K-뷰티 임상데이터 수집 및 관리 솔루션), 디파이소프트(SEA 특화 증권사 트레이딩 솔루션) 등이 추천되었으며, 이들 기업은 각각 바이오·환경·AI·콘텐츠·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성과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LIPS 부문에서는 브랜드 및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기업가형 소상공인 스타트업을 중점 추천했다. 추천 기업으로는 청년한우(2-3등급 한우 정육 프랜차이즈), 야호랩(베트남 특화 프리미엄 유치원 및 교과 서비스), 펫봄(반려동물 돌봄 서비스), 로쉬코리아(시니어 대상 체험형 문화 및 교육 콘텐츠), SPBT(F&B 프랜차이즈 빌더 서비스)가 있으며, 이들 팀은 푸드, 교육, 반려동물, 뷰티, 패션 등 각기 다른 산업 영역에서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과 로컬 중심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더인벤션랩은 단순한 추천을 넘어, 각 기업들의 스케일업을 위한 투자, 액셀러레이팅, 오픈이노베이션 연계 등 다각적 프로그램을 함께 지원하고 있으며, 추천 기준 또한 ‘선정 가능성’보다는 창업팀의 실행력과 성장 전략을 바탕으로 판단된 ‘전략적 추천’임을 강조했다.

2026년에는 AI Agent 기반 기술 스타트업과 패션·뷰티·푸드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타트업을 전문 육성하기 위한 ‘스타트업 스튜디오 체제’를 본격적으로 도입하고, 이를 TIPS·LIPS 추천 전략과 연계해 글로벌 시장, 특히 동남아 거점 진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부산시에 거점 오피스를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지역 특화 립스연계형 개인-개인사업자-초기스타트업 등을 발굴할 예정이다.

더인벤션랩 김민수 이사는 “기술과 브랜드, 로컬과 글로벌을 넘나드는 창업 생태계를 설계하고 있다”며 “TIPS와 LIPS는 단순한 정부지원 프로그램을 넘어, 더인벤션랩의 복합적 스케일업 전략을 현실화하는 핵심 수단”이라고 전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