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프라 ‘에이더엑스’, 10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AI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더엑스가 총 100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알토스벤처스, 한국산업은행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wowtale.net wowtale.net 1aiderx - 와우테일

에이더엑스는 기업 내부 데이터 환경에서 작동하는 ‘고객 행동 예측 AI 인프라’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에이더엑스의 핵심 솔루션은 기업 시스템 내부에 직접 설치되어 구동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실시간 행동 패턴을 학습하고 구매, 이탈, 클릭 등 고객의 ‘다음 행동’을 정교하게 예측한다.

이번 투자는 에이더엑스가 최근 기업들의 주요 화두인 ‘데이터 보안’과 ‘AI 내재화’ 니즈를 정확히 공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외부 공용 모델에 의존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유출 우려나 과도한 비용 부담 없이, 각 기업의 독자적인 데이터 환경에서 AI모델을 운영할 수 있는 구조를 갖췄기 때문이다.

김광섭 에이더엑스 대표는 “이미 광고영역에서 고객 행동 예측 기술을 도입해 실제 매출 증대 효과를 검증했다”며, “앞으로 금융, 콘텐츠 등 데이터 보안이 중요한 모든 산업군으로 확장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성과로 직결되는 ‘범용 AI 인프라’로서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우수 인재 영입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