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스타트업 경제사절단, 文대통령 북유럽 순방 동행

2019-06-09 2 min read

스타트업 경제사절단, 文대통령 북유럽 순방 동행

Reading Time: 2 minutes

스타트업 경제사절단이 대통령 해외 순방에 처음으로 동행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6월 9일(일)부터 16일(일)까지 6박 8일간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3개국을 방문한다. 세 나라는 우리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혁신 성장, 포용 국가 실현 그리고 한반도 평화 정착 실현의 주요 협력국이다.

문 대통령은 첫 방문국인 핀란드에서 ‘니니스퇴’ 대통령과 정상회담 및 ‘린네’ 신임 핀란드 총리와의 회담을 가지며, 한-핀란드 스타트업 서밋과 북유럽 최대 첨단기술혁신 허브인 오타니에미 산학연 단지 방문, 핀란드 주요 원로 지도자들과의 면담 등 일정 갖는다.

이번 해외 순방에 스타트업 경제사절단도 꾸려졌다. 사절단에는 김봉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을 비롯해 이수진 야놀자 대표, 안성우 직방 대표, 박재욱 VCNC 대표, 서경미 링크샵스 대표, 황승익 한국NFC 대표, 손보미 콰라소프트 대표,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등 총 118개사가 참석한다.

기업규모별로는 스타트업 53개사, 벤처캐피탈·액셀러레이터 25개사, 대중소기업 13개사, 기관·단체 11개사 등으로 구성됐다. 스타트업 중심으로 사절단이 꾸려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절단 선정 기업은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대한상공회의소가 협력하여 핀란드 진출 가능성이 높은 5G, 자율운행 선박, 바이오, AI, 친환경ICT, 헬스케어, O2O분야 등 스타트업이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발됐다.

사절단은 11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알토ES, 대한상의, 핀란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한-핀 스타트업 서밋’ 에 참석한다. 이외에도 10일부터 2박 3일간 헬싱키 노동자회관에서 진행되는 해커톤, 스타트업 쇼케이스 등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문 대통령의 핀란드 국빈 방문은 1973년 수교 이후 우리 대통령으로서는 두 번째로서, 혁신 스타트업 선도국인 핀란드와 혁신 성장을 통한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아래는 이번 북유럽 경제사절단에 간 분들이 페이스북에 공개적으로 공개한 글이다. 참고하시길…

아래는 이번 경제사절단에 함께 간 스타트업 관계자 명단이다.

[스타트업 경제사절단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