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3D 디자인 오픈플랫폼 ‘에이콘3D’, 스프링캠프에서 투자유치

2019-07-09 1 min read

3D 디자인 오픈플랫폼 ‘에이콘3D’, 스프링캠프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인 스프링캠프가 3D 디자인/모델 판매 및 아카이빙 오픈플랫폼 ‘에이콘3D’ 운영사 카펜스트리트에 투자했다.

건축 분야 출신이 설립한 카펜스트리트는 기존에 사장되던 수많은 건축 분야3D 디자인/모델 작품들을 새로운 시장에 연결하는데, 웹툰배경, VR/AR, 게임, 애니메이션 등 3D 콘텐츠의 배경화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올해 1월 베타 서비스 론칭 이후 5월까지 매출이 20배 성장하는 등 큰 성과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카펜스트리트의 이민홍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앞으로 다양한 창작자 분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3D 모델/디자인 공유에 적합한 솔루션을 연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3D디자이너 및 모델 사용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불법 도용 및 악용을 방지할 수 있도록 R&D를 통하여 건강한 3D 콘텐츠 거래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다”라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중요한 기회도 얻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스프링캠프의 고경표 심사역은 “4차 산업의 주요 줄기인 VR/AR으로 대두되는 3D 콘텐츠 시장에서 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소스를 유통하는 카펜스트리트의 역할이 기대된다”라며, “특히 기존에 없던 플랫폼으로,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에 대한 공유 및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이전과 다른 유저 친화적인 3D 콘텐츠 유통 방식을 선보였다”라고 밝혔다.

[스프링캠프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스프링캠프에서 투자를 받았다. 좀 전에 3D 디자인 오픈플랫폼인 에이콘3D 투자 소식을 전했는데, 스프링캠프가 오늘 두번째 투자소식을 […]

  2. […] 선발된 카펜스트리트, 팻캣, 하이퍼하이어, 몽우는 3개월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