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구로 이노베이션 서밋 2019’ 개최… 스타트업과 국내외 투자자간 교류

2019-07-21 2 min read

‘구로 이노베이션 서밋 2019’ 개최… 스타트업과 국내외 투자자간 교류

Reading Time: 2 minutes

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와 구로구청, 스타트업 전문미디어 비석세스가 ‘구로 이노베이션 서밋 2019’(Guro Innovation Summit 2019)를 7월 18일(목) 서울 구로구 지밸리 컨벤션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내 스타트업에 투자 경험이 있거나 투자를 모색하고 있는 해외 VC(벤처캐피탈리스트) 8명 및 국내 투자자 50여명을 비롯해 총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해외 VC들과 함께 실리콘밸리, 중국, 일본, 두바이, 동남아시아 등 투자시장 동향과 진출 시 고려 사항 및 전략 등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관내 혁신적인 벤처‧스타트업 12개사의 IR피칭과 피드백이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VC들은 “특정 국가에 한정된 기술 및 제품이 아니라 글로벌하게 통용되는 비즈니스, 특히 전통 산업에 IT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혁신을 이루고자 하는 기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해외 진출을 고려할 땐 반드시 국가별 문화 특수성에 대해 이해하고 접근해야 한다”며 “가변적인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도 함께 기른다면 더욱 훌륭한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참여 기업들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SVI 한인배 센터장은“국내외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교류를 점차 확대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들이 해외시장을 타겟으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IR 피칭에 참가한 12개사는 아래와 같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