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신세계아이엔씨-구루미, 화상 협업 서비스 ‘콜라보엑스’ 선보여

2019-08-29 1 min read

신세계아이엔씨-구루미, 화상 협업 서비스 ‘콜라보엑스’ 선보여

Reading Time: 1 minute

신세계아이앤씨WebRTC 전문 스타트업인 구루미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인 ‘콜라보 엑스(Collabo X)’를 선보였다.

‘콜라보 엑스’는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으로 기업 또는 팀 내 협업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별도 프로그램이나 장비 설치 필요 없이,노트북이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웹 기반 플랫폼이다. 

‘콜라보 엑스’는 스타트업 ‘구루미’와 함께 미팅,세미나, 교육 등의 업무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진행할 수 있는 기업형 화상 협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최대 1,000명이 동시 접속 가능하고, 문서공유, 화면 공유, 화면 녹화 기능 등 협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영상을 통한 업무 회의,미팅은 물론이고, 다자 간 원격 세미나, 실시간 고객 상담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오는 하반기까지 교육,업무용 메신저 등 협업을 위한 ‘콜라보 엑스’ 기능을 더욱 강화한다. 우선 ‘에듀룸’ 기능을 추가해 화상 강의,조별 토론, 퀴즈 등 기업 내 임직원 교육을 위한 기능을 더한다. 클라우드 기반 업무용 메신저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콜라보 엑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오는 9월 30일까지 ‘콜라보 엑스’ 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별도 회원 가입 없이도 ‘콜라보 엑스’ 사이트 접속하면 바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IT사업부 상무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고,장소, 시간 제약 없이 근무하는 리모트워크(Remote Work)가 확산되면서 협업 플랫폼 등 IT기술을 통해 구현하는 스마트워크 플레이스에 대한 니즈가 늘고 있다”며 “콜라보 엑스는 화상 협업 서비스 이외에도 업무용 메신저,전문가 연결서비스 등 기업 내 협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올인원(All in one)플랫폼으로 기업 내 스마트워크(Smart Work) 문화 확산을 위한 든든한 조력자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내에도 클라우드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가 또 하나 생겨난 셈인데, 향후 행보가 기대된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WebRTC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3 Comments
  1. […] 신세계아이앤씨가 구루미와의 협업을 통해서 화상 기반 협업툴을 출시하는 등 B2B SaaS 영역에 IT 대기업 진출이 본격화되고 […]

  2. […] 대해 신규 서비스 출시와 대기업-스타트업 간 협력 사례가 늘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가 구루미와 함께 협업툴을 선보였고, NHN도 협업 서비스인 ‘토스트 워크플레이스’를 선보인 바 […]

  3. […] 플랫폼의 강점은 바로 Open API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구루미는 이미 ST Unitas, 신세계, TBS 등 10여 개의 국내외 기업과 기관에서 ‘실시간 영상회의’, ‘실시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