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XR 교육콘텐츠 ‘리얼위드’, 인포뱅크에서 투자유치

2020-02-26 1 min read

XR 교육콘텐츠 ‘리얼위드’, 인포뱅크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XR 교육 콘텐츠 스타트업 리얼위드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인포뱅크에서 시드투자를 받았다.

리얼위드는 교육용 XR(AR/VR/AI)제품 개발 및 서비스 기업으로, 게임적 사고와 게임 기법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를 몰입시키는 게이미피케이션 UX가 강점이다. 리얼위드의 상용 제품으로는 “마인드컬러링AR” 과 “하이에듀XR”가 있으며 공간 센서 기반 다중플레이 AR 제품인 “RAS(realwith Activity System)”이 올해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리얼위드 황영진 대표는 “이번 투자로 개발제품에 대한 완성도를 높이고, 특허를 강화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며 “한번 즐기고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서비스를 할수 있는 XR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포뱅크 iAccel 홍종철 대표는 “2020년은 과기정통부가 5G기반 VR, AR 콘텐츠 산업 진흥에 300억원 규모의 지원을 발표하는 등, 콘텐츠 산업 활성화가 활발할 것으로 기대되는 해이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지닌 XR 교육 스타트업 리얼위드의 성장 잠재력을 한 차원 높일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