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이벤터스, 플링크와 협력 통해 웨비나 출시.. “300명 참가 온라인행사 무료”

2020-03-13 1 min read

이벤터스, 플링크와 협력 통해 웨비나 출시.. “300명 참가 온라인행사 무료”

Reading Time: 1 minute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WebRTC 전문 스타트업 “플링크”와 협력해 ‘웨비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행사 주최자 및 강사분들에게 오는 4월 30일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벤터스에서 제공하는 웨비나 서비스(웹+세미나라는 의미로 온라인 화상 서비스를 이용한 회의나 세미나)는 주최자가 실시간 중계를 위해 별도의 송출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하지 않아도 이벤터스 플랫폼에서 행사를 개설하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참가자 300명 이내의 행사를 진행하고자 하는 주최자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터스의 웨비나 서비스는 사전 등록한 사람만 알림을 받고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참가자 구분이 가능하고, 20만 명의 이벤터스 사용자들에게 웨비나 홍보도 가능하다. 또한 웨비나 진행 중에는 실시간 질의응답, 설문조사, 경품추첨 등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행사 진행 방식과 동일하게 행사를 할 수 있는 IT 솔루션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비대면·비접촉 환경이 선호됨에 따라 행사 취소나 일정 연기로 인한 주최 측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기반으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사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이크페이지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플링크는 작년 7월에 15억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 28억원 이상을 투자받은 바 있다. 이벤터스도 작년 7월에 스트롱벤처스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커뮤니케이션 기술 스타트업 플링크와 협력해 지난 3월에 웨비나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행사 주최자 및 강사분들을 위해 오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