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링크, 온라인 강의-참여형 수업 가능한 ‘올인원 강의실’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프리미엄 온라인 강의실 플랫폼 비즈킷(BizKit)의 운영사 플링크가 새 학기를 맞이해 ‘올인원(All-in-one) 강의실’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올인원 강의실은 선생님이 학습 보조 동영상 자료나 화면 공유를 활용하는 ‘강의형 수업’부터 최대 30인 규모의 학생들이 자유롭게 화이트보드를 통해 서로 학습하는 ‘참여형 수업’까지 하나의 강의실 안에서 가능하도록 필요한 기능들이 갖춰진 것이 특징이다.
비즈킷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기술 기업 플링크가 WebRTC 기술 기반으로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블로그를 만들 듯 가입 즉시 실시간 화상 수업 기능이 탑재된 홈페이지를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수업 외에도 선생님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영상 자료와 퀴즈, 과제 등을 활용해 커리큘럼을 만들고 개별 학생의 진도율을 체크할 수 있다. 최근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수업 환경을 제공하면서 비즈킷에서 진행된 수업은 20만 분을 돌파했고, 월평균 15%의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준민 비즈킷 총괄 디렉터는 “기존 온라인 교육 현장에서는 선생님들이 수업 진행과 소프트웨어 제어를 동시에 하느라 장시간 동안 몰입도 높은 수업을 이끌어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며 “올인원 강의실은 학생들의 참여도와 집중도를 높이고 선생님이 추구하는 효과적인 수업을 돕기 위하여 출시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비즈킷에 가입 시 7일 동안 올인원 강의실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정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를 활용하면 90% 할인된 가격으로 최대 12개월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이용 고객 역시 이용 중인 구독 기간 내에 올인원 강의실을 추가 요금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플링크(PPLINK)는 온라인 화상통신 API 페이지콜(PageCall)을 개발해 1:1 서울대생 원격 과외 서비스에 도입했으며, 누적 2000만 분 이상의 운영 경험과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실시간 화상 솔루션의 비즈니스 도입 장벽을 획기적으로 낮춘 서비스인 비즈킷을 출시하였다.
독자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프라이머, 스프링캠프, 스트롱벤처스, 비하이인베스트먼트, 끌림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여기와 여기 참고.
- 하이퍼커넥트, ‘하쿠나 라이브 2.0’ 공개…고품질 콘텐츠 제공
- 화상영어 ‘에피소든’, 코로프라넥스트-디티앤인베에서 투자 유치
- 구루미, 보험 계약 지원하는 비대면 화상 상담 솔루션 출시
- 하이퍼커넥트, 매치그룹 데이팅 서비스 ‘미틱 유럽’에 영상 기술 서비스 제공
- 하이퍼커넥트, 메타버스 기반 소셜 데이팅 ‘싱글타운’에 텍스트 채팅 도입
- 동영상 전문 ‘요쿠스’, 55억원 투자유치.. “해외 시장 공략”
- 구루미, ‘스무디’ 서비스만 인수.. “메타버스 기반 화상 서비스 출시”
- 구루미, ‘춘사국제영화제’ 비대면 영화제 공식 후원
- ‘모두의대치동’ 선보인 ‘용감한컴퍼니’, 50억원 투자유치
- 관심사 기반 소셜 통화 ‘마음’, 본엔젤스에서 7억원 투자유치
- 더존비즈온, 560억원에 전자신문 인수…”유망 기업 발굴 등 시너지 기대”
- 제조 IT 솔루션 ‘마이링크’, 로우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 기업 웰니스 ‘달램’ 운영사 헤세드릿지,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 온프레미스형 협업툴 ‘플로우’, 국내 100대 기업 점유율 20% 돌파
- Cafenono raises 6 billion KRW for its web builder service Slashpage
- 매장 업무관리 SaaS ‘하이어엑스’, 일본 진출…아시아 공략
- 주주, ‘비상장주식 가치평가’ 서비스 출시 “스톡옵션 행사 시 필수 체크”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몽골에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 ‘호갱노노’팀이 만든 ‘카페노노’, 60억원 규모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
- 中 텐센트, 초거대AI 모델 ‘훈위안’ 공개…생성형AI 경쟁전 출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