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블루비커, 메디컬 일러스트 플랫폼 선보여

2020-04-07 < 1 min read

블루비커, 메디컬 일러스트 플랫폼 선보여

Reading Time: < 1 minute

메디컬 일러스트 스타트업 블루비커가 세계보건의 날을 맞아 3D 모델 검색 플랫폼을 공식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블루비커는 의학, 생물학 등 이공계 연구 보고에 필요한 시각 자료를 제작, 중개 및 유통하는 메디컬 일러스트 플랫폼이다. 연구자와 교수 등 사용자는 저작권이 확보된 고품질 이미지를 구입해 논문이나 수업 자료에 활용할 수 있다.

블루비커는 작년 11월부터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연세대학교 소속 연구실과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국내 연구 환경에 맞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공식 론칭한 플랫폼에서는 △신체 장기와 세포 등 인체 3D 모델 무료 열람 △색상, 각도, 투명도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사용자 페이지 내 캡쳐 이미지 저장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기존 연구에 삽입된 다양한 2D, 3D 이미지 검색이 가능하며 전문 작가에게 작업을 의뢰할 수 있도록 했다.

블루비커는 손쉬운 3D 모델 열람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자체 뷰어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웹GL(WebGL)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해당 뷰어를 이용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3D 모델을 확인할 수 있다. 블루비커는 캐드(CAD)와 단층 촬영(CT)을 바탕으로 3D 모델을 제작하여 사용자들이 보다 정확한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권우혁 블루비커 대표는 “메디컬 일러스트 영역이 활성화된 미국과 달리 국내 연구자들은 좋은 이미지를 찾지 못해 직접 일러스트를 배우는 실정”이라고 전하며 “논문 등 학술 보고에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의 모델링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구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블루비커는 작년 설립돼 임팩트 투자사 소풍(sopoong)으로부터 초기 투자를 받았다. 올해 3월에는 국내 최초로 메디컬 일러스트 관련 전공이 개설된 인천가톨릭대학교와 파트너십을 맺어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디캠프에 개최한 디데이에도 참가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