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라우드소싱, “배달 증가로 가게 이름-로고 많이 바꿔”.. 코로나19 영향

2020-04-23 1 min read

라우드소싱, “배달 증가로 가게 이름-로고 많이 바꿔”.. 코로나19 영향

Reading Time: 1 minute

디자이너 커뮤니티 라우드소싱은 식당•카페•식품 등 요식업 관련 콘테스트가 올해 3월 기준으로 전년 대비 51%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2월에 비해서도 25% 증가하는 등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요식업에 대한 디자인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라우드소싱은 디자이너를 직접 채용할 수 없거나 디자인 에이전시를 활용하기 어려운 중소상공인들의 활용도가 높다. 특히 중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식당이나 카페 등 음식점과 식품 관련 콘테스트는 전체 콘테스트의 25% 내외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요식업 관련 콘테스트는 지속적으로 늘어 3월 기준 총 53건이 진행돼 전년 동기대비 51%, 전월대비 26% 증가했다. 

라우드소싱은 요식업 관련 콘테스트 증가 요인 중의 하나로 언택트 소비를 꼽았다. 코로나19로 인해 배달앱 이용이 늘어나면서 배달앱 내에 노출되는 음식점 이름과 로고에 더욱 신경 쓰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4월에도 가게 네이밍, 신규 로고 디자인 개발 등 요식업 관련 44개의 콘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배달만을 전문으로 하는 배달 전문점에 대한 콘테스트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그 동안 돼지고기 튀김 메뉴 배달 전문점, 배달 전문 피자 브랜드, 숯불 직화구이 배달 전문점, 배달용 소스 패키지 디자인, 배달전문 중식 브랜드, ‘냉면의 달인’ 로고, 나혼자 삼겹 로고, 엉터리생고기 배달삼겹 로고 등의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라우스소싱 김승환 대표는 “코로나19가 확산된 2월 이후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요식업에 있어서 가게 이름이나 로고 디자인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것 같다”라며 “라우드소싱을 이용하시는 중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우드소싱은 지난 3월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라우드소싱을 통해 진행된 디자인 프로젝트는 13,000여건에 이르고, 이를 통해 등록된 디자인 작품 수는 50만건을 넘어섰다.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