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한국핀테크지원센터, 6월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 온라인 개강

2020-06-04 1 min read

한국핀테크지원센터, 6월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 온라인 개강

Reading Time: 1 minute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2020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 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의 교육 과정은 총 9개이며, 6월 4일부터 11월 26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된다. 이번 6월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대면 강의를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전환해 진행된다.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는 금융위원회의 ‘핀테크 지원사업’ 중 하나로써 주로 직장인 등 일반인이 수강 대상이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또는 월요일과 수요일 19시부터 22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온라인 강의로 전환 시에도 교육 일자와 시간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총 9개 교육 과정 중 6월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금융업의 이해와 디지털 혁신’ 외 나머지 8개 교육 과정은 △핀테크 비즈니스 실무 △금융규제와 제도 △금융 빅데이터 활용 △인공지능과 딥러닝, △오픈뱅킹 API △금융클라우드와 레그테크 △핀테크 마케팅 △핀테크 스타트업 혁신 등이다. 

각 교육과정마다 1개월씩 30명 내외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코로나19가 완화되면 7월 교육 과정부터는 기존대로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 시 원하는 교육 과정만 골라 맞춤으로 수강 가능한 것이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의 장점이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정유신 이사장은 “올해에는 정원의 두 배가 넘는 신청자가 몰려 교육 과정이 빠르게 마감됐다”며 “만약 원하는 교육 과정이 마감돼 신청하지 못했다면 7월과 10월에 진행되는 베이직 과정을 신청할 수 있고, 7월에는 예비창업자, 창업자,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한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가 진행되어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엑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탈 대상 핀테크 분야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