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웨어러블 카메라 ‘링크플로우’, 20억원 추가 투자유치.. 누적 232억원 투자받아

2020-08-14 1 min read

웨어러블 카메라 ‘링크플로우’, 20억원 추가 투자유치.. 누적 232억원 투자받아

Reading Time: 1 minute

웨어러블 카메라 제조 기업 링크플로우JB자산운용으로부터 20억원을 추가 투자받으며, 시리즈B 라운드를 92억원으로 마감했다고 밝혔다.

링크플로우는 지난 4월 NH투자증권유레카자산운용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에서 72억 원을 투자받았고, 이번 투자를 포함해서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약 232억원을 달성했다.

링크플로우는 2016년 삼성전자 C-Lab에서 스핀오프(분사)한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 개발사이다. 대표 제품은 ‘넥스360’과 ‘핏360’으로, 360도 영상 라이브스트리밍 기능을 갖추고 있어, 코로나19 영향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비대면 커뮤니케이션과 VR 등 핵심 분야에서 성장성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링크플로우는 이번 투자금을 발판 삼아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는 차기 모델 출시와 해외 판로 개척에 집중하여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전 산업 분야에 걸쳐 비대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자사 제품이 기업과 소비자가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 이라며, “카메라를 넘어 사람과 산업을 연결해 세상을 이롭게 하는 소통의 도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링크플로우는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우수사례’ 로 선정 된 바 있다.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