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민간 발전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 브리즈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유치
중소형 태양광 민간 독립발전(IPP) 기업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BEP)가 브리즈인베스트먼트 외 5곳에서 투자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태양광 발전은 유휴 부동산 부지를 개발해 인허가를 받은 후, 태양 빛을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기술을 수익화 하는 사업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부동산, IT, 그리고 태양광을 포함한 신재생 에너지가 복합적으로 사용되는 분야를 ‘프롭테크 2.0’으로 분류하고 있다.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의 주요 사업은 태양광 사업권을 인수하거나 태양광 발전에 적합한 유휴 부지를 개발하는 것이다. 또 선진 금융기법을 활용해 자금을 조달하고 △사업개발 △입찰 △설계 및 시공 △시스템 운영 관리 △자산 유동화에 이르기까지 사업 단계별로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BEP 김희성 대표는 “대한민국은 전 세계 10대 탄소배출국으로 국가적 차원의 환경문제 해결이 시급하다”며 “태양광 시장은 기술의 발전으로 설치 단가가 하락하고 있고, 특히 국내 시장의 경우 높은 성장성과 매력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브리즈인베스트먼트 박제무 대표는 “BEP는 국내 최초 중소형 태양광 민간 발전기업으로 영세 업체들로 난립한 국내 태양광 시장에서 독보적 행보를 보이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이라며 “BEP의 금융 전문성, 검증된 사업 역량, 그리고 규모의 경제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성과 비용 구조가 이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브리즈인베스트먼트는 직방이 지난해 11월 설립한 투자사로, 올 2월 ‘프롭테크워터링펀드’를 결성하고 프롭테크 생태계를 키우고 있다. 현재까지 하우저, 어반베이스, 프롭지 외에 스페이스워크에도 투자했다.
- 모두싸인, 소프트뱅크벤처스 등에서 115억원 투자유치.. “리걸테크 영역으로 확장”
- 프롭테크 ‘큐픽스’, 130억원 투자유치.. “현장 방문 없는 비대면 솔루션 주목”
- 산업용 자율비행 드론 ‘니어스랩’, 브리즈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유치
- 공유주방 ‘고스트키친’, 브리즈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유치
- 브리즈인베스트먼트, ‘프롭지’에 첫 해외투자.. “베트남 국민 부동산 서비스로 등극 목표”
-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어반베이스’, 신세계아이앤씨 등에서 투자유치
- 브리즈인베스트먼트가 선택한 첫 투자는 인테리어 물류 ‘하우저’
- 직방, 브리즈인베스트먼트 설립.. “프롭테크 기업 발굴-투자”
- 더벤처스, 베트남 온라인 부동산 플랫폼 ‘씨틱스’에 투자
- [해외 트렌드] 삼성전자 자회사 ‘하만’, V2X 스타트업 ‘사바리’ 인수
- 온라인 부동산 중개 ‘다윈중개’, 매도자 수수료 공짜 파격
- 직방, 개발자 초봉 6000만원.. 재직자 연봉도 2000만원 일괄 인상
- 영도 도시재생 ‘알티비피얼라이언스’, 26억원 투자유치.. “전국 항구도시로 확장”
- 부동산 중개 ‘동네’, 올림플래닛과 협력 통해 비대면 중개 서비스 제공
- 건설 드론 데이터 솔루션 ‘엔젤스윙’, 2020년에 전년 대비 300% 성장
- 직방, 오프라인 출근 없는 ‘클라우드 워킹’ 전면 시행
- 건축 IT플랫폼 ‘하우빌드’, 130억원 투자유치
- 프롭테크 ‘탱커’, 미래에셋벤처투자 등에서 투자유치.. “부동산 중개 사업 진출”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