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ravel

마이리얼트립, 해외 현지 라이브 랜선투어 선보여

2020-09-28 2 min read

마이리얼트립, 해외 현지 라이브 랜선투어 선보여

Reading Time: 2 minutes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트래블테크 기업 마이리얼트립이 해외 여행지에서 베테랑 가이드가 실시간으로 현지 모습을 중계하고 투어에 참여한 고객과 양방향 소통하며 진행하는 ‘현지 라이브 랜선투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마이리얼트립은 여행 가이드가 소장하고 있는 현지 영상과 사진을 통해 경험 위주로 여행지를 소개하고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스튜디오 라이브 랜선투어’ 상품을 선보인바 있으며 현재까지 상당수 상품이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여행 상품 기획 전문 스타트업 가이드라이브와 함께 선보인 현지 라이브 랜선투어는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마이리얼트립의 여행 가이드들이 여행지나 명소 등을 찾아 방송을 중계하며 현지 풍경을 보여주거나 메뉴 주문을 하는 등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마이리얼트립은 여행가이드와 전문 방송 PD가 진행하는 기업•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랜선 투어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기업이나 학생, 동호회 등의 단체들은 비대면으로 미술관, 박물관 등의 도슨트 투어를 비롯해 명소 탐방, 드로잉 클래스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현지 라이브 랜선투어는 정식 서비스에 앞서 이달 초 선 공개한 홍콩신짱 가이드의 ‘홍콩 백만불 야경 투어’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 빅토리아 피크 등 홍콩 최고의 야경 스팟에서의 야경 감상은 물론, 홍콩의 구석구석을 가이드가 직접 소개하며 고객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로 오픈 이후 150회 이상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로마와 이슬람, 카톨릭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자아내는 스페인의 대표 소도시 세고비아의 골목 골목을 여행하며 진행하는 이혜원 가이드의 ‘스페인 세고비아’를 비롯, 성 베드로 대성당의 화려하고 웅장한 모습을 베테랑 가이드의 상세한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김진우 가이드의 ‘로마 바티칸 투어’ 등도 함께 공개 됐다. 

마이리얼트립은 근 시일내 더블린, 파리, 베네치아 등의 현지 라이브 랜선투어 상품을 선보이고 연말까지 현지 베테랑 가이드들의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상품을 확장해 나갈 전략이다.

마이리얼트립 주진명 사업기획 실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국에 해외 현지의 여행 가이드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상품 개발에 최우선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 여행업계와 협업 할 수 있는 서비스도 다양하게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가이드라이브는 국내 최초로 해외 라이브 랜선투어를 출시하며 업계와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현재까지 최다 투어 출시, 최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