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Robotics

베어로보틱스-소프트뱅크, 한미일 3국에 서빙로봇 ‘서비’ 선보여

2020-09-30 1 min read

베어로보틱스-소프트뱅크, 한미일 3국에 서빙로봇 ‘서비’ 선보여

Reading Time: 1 minute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로봇 기업 베어로보틱스가 소프트뱅크 로보틱스 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서빙 로봇 ‘서비(Servi)’를 선보인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레스토랑 및 외식업에서 급증하는 서빙 로봇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예정이다. 특히 베어로보틱스는 ‘서비’ 출시와 함께 한국, 미국, 일본 등 주요 3개국 포함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서비’는 베어로보틱스의 첫 번째 서빙 로봇 ‘페니(Penny)’의 새로운 이름이다. 레이저를 이용하는 센서 ‘라이다(LiDAR)’와 3D 카메라를 통해 좁은 실내공간에서도 안전한 자율 주행이 가능해 장애물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 테이블까지 안정적으로 음식을 운반한다.

베어로보틱스는 2017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첫 자율주행 서빙 로봇을 개발했다. 현재 베어로보틱스의 서빙 로봇은 레스토랑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고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베어로보틱스 하정우 대표는 “베어로보틱스의 기술력과 소프트뱅크 로보틱스 그룹의 노하우를 통해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 창출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며 “서비(Servi)를 통해 전 세계 레스토랑 종사자들에게 브랜드가 진정으로 추구하는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베어로보틱스는 올해 1월에 소프트뱅크가 주도한 시리즈A 펀딩에서 3,200만달러를 투자받은 바 있으며, 서빙로봇은 현재 빌라드샬롯 롯데월드몰점, T.G.I.프라이데이스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광복점에서 운영 중이다.

서빙로봇에 대한 다른 회사들 소식도 아래를 참고하기 바란다.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