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ravel

관광공사, 관광 특화 로컬 크레이터 양성 과정 참여자 모집(~1/4)

2020-12-24 < 1 min read

관광공사, 관광 특화 로컬 크레이터 양성 과정 참여자 모집(~1/4)

Reading Time: < 1 minute

체험형 스토리텔링 플랫폼 ‘리얼월드‘ 제작사 유니크굿컴퍼니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침체에 빠진 지역의 여가 및 관광 산업 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오픈한다.

리얼월드는 참여자로 하여금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스스로 현실 공간과 온라인을 넘나들며 주어진 미션들을 수행해가는 차세대 스토리텔링 솔루션으로 증강현실(AR)은 물론 360VR, 전화, 챗봇, NFC, 퍼즐 등 최신의 실감형 ICT기술까지 더해져 마치 실제 상황 속에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여자의 반응과 선택에 따라 이야기가 전개되고 분기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는 최근 넷플릭스, 유튜브 플랫폼을 위시로 각종 영화, 마케팅에서까지 다양하게 시도되며 각광받고 있으며, 리얼월드는 현실 경험 분야에서 대표 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리얼월드의 웹 기반 저작도구를 활용하여 별도의 코딩 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체험형 스토리를 제작하고 실감기술을 접목한 여가 및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내용으로 코로나에 대응하는 지역 관광 콘텐츠를 본격 개발하고 상품화한다.

지원대상은 지역을 활용한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있고 비대면형 체험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하는 개인과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새로운 여가상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관광업계 종사자와 로컬크리에이터들도 주요 대상이다.

제작된 콘텐츠들은 공개 평가를 통해 총 1천만 규모의 상금이 지급되고 한국관광공사를 통한 양성 과정 수료증이 발급된다. 특히 리얼월드 플랫폼내에 정식 오픈되어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상용화도 지원한다.

한국관광공사 강종순 차장은 “코로나가 지속될수록 안전하게 여가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의 수요도 그만큼 커지고 있다. 때문에 이번 관광특화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통해 비대면 기술을 접목한 체험 콘텐츠 제작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와 활로 개척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의의를 밝혔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