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미미박스, 6년만에 화장품 구독 서비스 재런칭.. “글로벌 서비스 경험 집약”

2021-01-11 2 min read

미미박스, 6년만에 화장품 구독 서비스 재런칭.. “글로벌 서비스 경험 집약”

Reading Time: 2 minutes

지난 2012년에 국내에서 최초로 화장품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던 미미박스가 2014년 12월에 구독 서비스를 중단한지 6년 만에 2세대 구독 서비스로 다시 돌아왔다.

이번 타겟 고객도 1세대 때와 비슷하다. 화장품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고객들 중에 새로운 발견을 원하는 사람을 겨냥하고 있다.

미미박스는 왜 6년이 지난 지금 시점에 다시 구독 서비스를 꺼낸 든 것일까? 역시 코로나19 영향이 크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거나 제품을 테스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구독 서비스를 다시 꺼내 든 것이다. 지난 1세대와 달라진 점이 있다면 매월 새로운 테마의 제품과 함께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튜토리얼 영상을 동시에 제공한다. 보고 따라하면 새로운 메이크업 트렌드와 화장법을 쉽게 익힐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미박스 2세대 구독서비스 구성품

그렇다면 1세대 구독 서비스 대비 뭐가 달라졌을까? 미미박스 측은 ‘새로운 뷰티의 발견’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기획 구성 및 큐레이션’에 더 신경을 썼다는 입장이다. 1세대 구독 서비스가 랜덤이었다면, 2세대에서는 매월 고객에게 최적의 메이크업룩과 스킨케어 팁을 쉽게 연출하도록 구성하여 제안한다. 미미박스가 지난 8년 동안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쌓은 고객 경험과 세포라와의 공동 개발 경험을 집약했다는 것이다.

기존 국내외 뷰티 브랜드 샘플 위주 구성에서, 미미박스 6개 브랜드(아임미미, 포니이펙트, 누니, 아이듀케어, 카자, 옫지), 1,000여 가지 이상 본품들로 더욱 강력하게 채워진다는 점 또한 차이점이다. 이에 따라 구독자들은 매월 화장품 한 개의 가격(19,900원~29,900원)으로 80,000원에서 100,000원 이상의 제품을 수령하게 된다. 


 미미박스 2세대 구독서비스 히든아이템

재런칭 기념으로 특별히 추가 구성된 ‘히든아이템’은 고객이 구독박스를 개봉할 때 느끼는 재미와 설렘을 더욱 증폭시킬 예정이다, 재런칭 프로모션 기간 동안 특별 제공되는 히든 아이템은 미용 도구, 스킨케어 제품 등 랜덤으로 기존 구성품에 추가될 예정이다.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고 보다 쉽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미미박스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 또한 인상적이다. 불필요한 스티로폼과 종이, 박스 테이프 대신 물에 쉽게 녹는 옥수수 전분 완충제, 종이테이프를 사용하였으며, 박스는 간편하게 책꽂이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구독서비스는 미미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개월부터 3개월, 6개월, 12개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구독기간에 따라 월 19,900원부터 29,900원까지 가격대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3개월 이상 구독 시 1개월 추가 무료기간, 자사몰 30% 할인쿠폰과 같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접할 수 있으며, 중도해지 또한 가능하다.

한편, 미미박스는 한국 스타트업 중 최초로 와이컴비네이터 정규 배치에 선정되어 투자를 받았고, 굿워터캐피탈, 알토스벤처스 등 투자사와 존슨앤존슨에서 395억원을 투자받는 등 2,200억원이 넘는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구독(subscription) 서비스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