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중기부, ‘CES 2021’에 97팀 참여하는 ‘케이스타트업관’ 개설

2021-01-11 1 min read

중기부, ‘CES 2021’에 97팀 참여하는 ‘케이스타트업관’ 개설

Reading Time: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는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CES 2021’에 ‘케이-스타트업(KSTARTUP)관’이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개설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열렸던 슬러시(SLUSH) 2020에 이어 이번 CES 2021에서도 온라인으로 혁신 기술을 보유한 국내 창업기업을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는 ‘케이-스타트업(KSTARTUP)’관이 운영된다.

특히 스타트업이 CES 2021의 주요분야 11개 중 하나로 구성돼 있기에 이번 ‘케이-스타트업(KSTARTUP)’관 개설은 참관객들에게 우리 창업기업을 더 잘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11개 분야는 5G&사물인터넷, 광고&엔터테인먼트&콘텐츠, 자동차, 블록체인, 건강&웰니스, 가정&가족,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제품디자인&제조, 로봇&인공지능, 스포츠, 스타트업 등이다.

CES 2021이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됨에 따라 ‘케이-스타트업(KSTARTUP)’이라는 국가 브랜드 아래 모인 창업기업 97개사는 온라인상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국내 창업기업의 기술과 역량을 전 세계 참관객에게 알리고 보다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온라인 ‘케이-스타트업(KSTARTUP)’관에 참여하는 국내 창업기업 97개사는 창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테크노파크 등 10개 지원기관을 통해 각각 선발됐다.

선발된 창업기업의 참가 분야는 건강·웰니스(24개사), 5세대(5G)·사물인터넷(24개사), 로봇·인공지능(15개사) 등이며, 참여 기업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 온라인 전시 사이트 내에 개별 온라인 부스를 개설해 기업 소개와 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를 게재한다.

참여 창업기업 중 루플(Luple), 엠투에스(M2S), 소프트피브이(SOFTPV) 3개사는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중기부는 ‘케이-스타트업(KSTARTUP)’관과 연동되는 별도의 홈페이지를 열어 참여 창업기업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해외 바이어와 투자자 등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중기부 김민규 기술창업과장은 “CES는 전 세계 최대의 시장인 미국에서 대한민국 창업기업의 혁신성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우수한 기술과 역량을 가진 창업기업이 해외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ES 2021 소식 전체보기]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