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보험, 디캠프 입주사-투자사에 700억원 규모 보증 지원


디캠프-프론트원은 서울보증보험과 금일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하 ‘디캠프’) 선정 스타트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10125 dcamp sgi mou - 와우테일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은 디캠프에서 선정한 패밀리사를 대상으로 창업기업 우대 보증지원을 실시한다. 디캠프 패밀리사는 디데이 트랙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으로, 입주사(선릉 디캠프 /마포 프론트원) 또는 피투자사를 의미한다. 

창업기업은 각종 인허가 및 계약수주에 필요한 이행보증보험 및 인허가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기업당 2년간 5억원의 특별 신용한도를 부여받는다. 더불어 외부 신용정보회사가 제공하는 기업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 및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서울보증보험은 200여개 패밀리사를 대상으로 약 700억원 규모의 보증을 공급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 남상일 전무이사는 “민간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관과의 보증지원 업무협약은 최초 사례”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롭게 도전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디캠프는 위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디캠프를 졸업하는 스타트업 전용 공간인 ‘위 드림 캠프’도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디데이 입상 후 혜택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https://wowtale.net/2021/01/14/wework-dcamp-mou/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