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Proptech

건축 IT플랫폼 ‘하우빌드’, 130억원 투자유치

2021-01-29 2 min read

건축 IT플랫폼 ‘하우빌드’, 13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건축 IT플랫폼 하우빌드시리즈B 펀딩으로 소프트뱅크벤처스, SK디앤디,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 하나벤처스, 뮤렉스파트너스로부터 130억 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하우빌드는 지난 2019년에 시리즈A 펀딩으로 뮤렉스파트너스와 어니스트펀드로부터 3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뮤렉스파트너스는 시리즈A에 이어 이번 라운드에도 후속 투자했다.

하우빌드는 2003년 설립된 국내 최초 IT건축 플랫폼으로 1,600여 명의 건축사와 2,500여 개의 건설사가 등록되어 있으며 최근 5년간 약 2,000억 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하우빌드는 건축 지식이 비교적 얕은 개인 건축주도 쉽고 경쟁력 있게 건축을 진행할 수 있도록 건축사와 건설사를 입찰 방식으로 연결시키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 온라인 상으로 설계 및 공사 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어 건축의 품질을 높일 뿐 아니라 공사대금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더불어 하우빌드는 1만5,000여 건의 현장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공사비 예측 및 수익성 분석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강동석 소프트뱅크벤처스 부사장은 “건물 하나를 지으면 10년을 늙는다는 말이 있다. 이는 기존 건축 시장에서 개인 건축주들이 겪는 어려움을 잘 대변하는 말이라 생각한다”고 말하며 “하우빌드는 이런 건축 시장에서 18년간 모아온 데이터를 통해 건축주-설계사-건설사를 투명하고 예측가능한 방법으로 이어주며 시장을 혁신하고 있고, 그 변화는 가속화되고 있다고 봤다”고 덧붙였다.

서동록 SK디앤디 가치성장본부 본부장은 “이번 투자는 SK디앤디가 경쟁력 있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함으로써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SK디앤디는 업계를 선도하는 종합 부동산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IT 기반의 플랫폼 비즈니스를 접목한 디지털 디벨로퍼로의 진화를 위한 투자와 확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기 하우빌드 대표는 “건축이 어렵고 힘들다는 것은 모두 알지만, 여태껏 누구도 이를 선뜻 해결해보려는 시도조차 하기 어려웠다”고 말하며 “하우빌드는 IT 및 건축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건축 시장의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축 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관련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올해 1월에 시리즈B 펀딩으로 130억원을 투자받았습니다. 텐일레븐은 건설 디자인과 관련한 소프트웨어를 만들어나가며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