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Travel

생활형 숙박시설 위탁 ‘핸디즈’, DSC인베스트먼트 등에서 20억원 투자유치

2021-02-23 2 min read

생활형 숙박시설 위탁 ‘핸디즈’, DSC인베스트먼트 등에서 2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생활형 숙박시설 위탁 관리업체 핸디즈DSC인베스트먼트스프링캠프로부터 2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핸디즈는 작년 5월에도 스프링캠프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오피스텔과 호텔의 혼합형 시설물로 숙박과 주거 모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다만 화재 위험과 실거주민 민원처리 등의 문제 때문에 핸디즈와 같은 전문 운영사를 통해 위탁 형태로만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규제 강화를 앞두고 혼란이 가중된 상황에서 핸디즈와 같은 전문 운영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게 됐다. 오는 4월 규제가 변경된 이후부터 생활형 숙박시설은 주거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게 된다.

핸디즈는 2019년부터 장기 투숙에 유리한 생활형 숙박시설의 장점을 이용해 새로운 방식의 장·단기 숙박 서비스를 만들어 왔다. 현재 ‘어반 스테이’라는 생활형 숙박시설 브랜드로 서울시 충무로, 부산시 광안리·서면, 경기도 동탄 등 지역에서 약 700여개 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유행으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상황에서 핸디즈는 언택트 방식으로 운영 비용을 최소화해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유연하게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핸디즈는 핵심 역량인 객실운영에 집중하고 시설관리부문을 1군 시공사이자 전문 부동산 자산관리회사인 동원건설산업과 협업함으로써 위탁시설물의 안정적인 유지보수와 운영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핸디즈는 이 외에도 객실판매부문 온다(ONDA), 스마트도어락 부문 키위(keywe) 등과 협업하여 위탁시설물을 최상의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전문영역을 세분화하고 있다.

[업데이트] 핸디즈 측은 객실판매 부문의 경우 작년 8월에 에어비앤비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고, 스마트도어락 부문은 아임게이트와 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DSC인베스트먼트 이용현 심사역은 “핸디즈는 포스트-코로나 숙박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이라며 “앞으로 핸디즈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핸디즈 정승호 대표는 “이번투자를 바탕으로 잠재력이 매우 큰 생활형 숙박시설 시장에서 테크를 중심으로 한 혁신과 사업을 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핸디즈는 올해에만 약 2,000실 가량의 신규 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며 향후 3년간 약 10,000실 이상의 하우스 오픈이 확정되어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규제가 변경된 이후 핸디즈는 ‘어반 스테이’ 브랜드로 단기 숙박을, ‘어반 라이프’ 브랜드로 장기 투숙을 위한 생활형 숙박시설을 운용할 예정이다.

한편, 핸디즈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모든 포지션에 전문 인력 유치를 위해 나설 계획이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핸디즈가 있는데, 올해 2월에 DSC인베스트먼트와 스프링캠프에서 20억원을 투자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