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제6회 와우데이(4/29)에 투자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미디어 와우테일입니다. 와우테일의 대표적인 IR 데모데이 프로그램인 와우데이(WOW DAY) 6번째 행사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와우데이는 당사가 인터뷰했던 팀을 투자자자에게 소개하는 행사입니다….
쿠팡이 미국 뉴욕 증시에 정식 상장했다.
쿠팡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오프닝벨을 타종했습니다 🔔 pic.twitter.com/hmzSw8w56W
— Coupang 쿠팡 (@Coupang) March 11, 2021
쿠팡의 상장가는 애초 예상가보다 높은 35달러로 결정되었으며, 시가 총액은 630억달러(약 72조원)에 달한다. 한국과 미국의 환경이 다르긴 하지만 시가총액 61조원인 네이버를 넘어섰다. 국내 시총 3위인 LG화학이 66조원 수준인데, 국내 시총 3위에 해당한다.
쿠팡은 이번 상장을 통해 1억3,000만주를 공모하며, 이를 통해 45.5억달러(약 5조 1,700억원)을 조달한다. 이번에 조달한 금액으로 기존 커머스뿐만 아니라 물류, 핀테크(쿠페이), 콘텐츠(쿠팡플레이) 등 신사업에 적극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딜리버리히어로가 배달의민족을 인수하면서 매물로 나온 요기요 인수에 나설지도 주목된다.
네이버는 CJ대한통운과 지분 맞교환을 하면서 커머스-물류를 강화하고 있고, 최근에는 신세계 그룹과의 연대설이 나오는 등 국내 커머스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매일 아침 국내 투자자가 가장 많이 보는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