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3D 프린터 제조 ‘에스에프에스’, 씨엔티테크 등에서 투자유치

2021-03-16 1 min read

3D 프린터 제조 ‘에스에프에스’, 씨엔티테크 등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3D프린터 제조 및 프린팅 전문기업 에스에프에스씨엔티테크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용 중인 ‘BNK 유스타 펀드’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세계 3D 프린팅 산업은 금속 완제품 생산이 가능해진 2010년 이후 연 25%~30%의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3D 프린팅 시장이 2022년까지 1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에스에프에스가 보유한 ‘초정밀 금속 3D프린팅 기술 및 프린터’는 세계 최초로 광학 단층 촬영 기법을 적용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과 실시간 보정 기능을 통해 불량률을 획기적으로 줄인 초정밀 부품 생산이 가능하며, ‘대형 바인더 제트 프린팅 기술 및 프린터’는 선박, 플랜트 등의 대형 부품 및 다이 캐스팅 금형 등의 주조제작에 활용되는 한편 금속 바인더 제트 기술과 접목하여 적층제조의 대량생산 기반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제조업 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다는 경쟁력을 가진다.

에스에프에스의 배성우 대표는 지난해 10월과 12월에 거쳐 1M급 주조용 대형 바인더 제트 프린터 및 의료용 금속 3D프린터를 출시했다.

배 대표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보정이 가능한 초정밀 금속 프린터를 활용하여 외과 임플란트 등 의료 부문에 진출하는 한편 길이 1~2m의 대형 주형부터 초정밀 석고모델까지 생산할 수 있는 바인더 제트 프린터는 다양한 산업용으로 영업 범위를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투자(funding)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