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intech

AI 세금환급 ‘삼쩜삼’, 누적 가입자 100만명.. 누적 환급액 350억원

2021-04-09 2 min read

AI 세금환급 ‘삼쩜삼’, 누적 가입자 100만명.. 누적 환급액 350억원

Reading Time: 2 minutes

자비스앤빌런즈‘삼쩜삼’ 서비스가 누적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1월 누적 가입자 50만명을 돌파한 삼쩜삼은 불과 2개월만에 100만명을 넘기며 개인 세무시장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AI 세금환급 서비스 ‘삼쩜삼’은 플랫폼 노동자, 프리랜서, 긱워커 등 전통적인 세무 시장에서 소외된 이들의 종합소득세 신고 및 환급 고민을 해결해 주며 빠르게 입소문을 탔다.

현재까지 삼쩜삼을 이용해 본 경험자는 3월 말 기준 250만명(252만909명)으로, 고용노동부가 추산한 국내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인 비정규직 750만여명 중 3분의 1이 이용한 것이다. 삼쩜삼을 통한 누적 환급 금액은 350억원대로 집계됐다. 잠자고 있던 300억원 이상의 거금이 제 주인을 찾아간 셈이다.

삼쩜삼은 휴대폰 번호와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정보만 입력하면 세금 신고부터 환급까지 논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과거 5년간 쌓인 장기 미환급 세금까지 한 번에 돌려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삼쩜삼에서 실제 환급 금액을 확인하고 세금을 돌려받은 이용자는 약 29만명 규모로, 1인 당 평균 12만5,489원을 수령한 것으로 확인됐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삼쩜삼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금 신청, 실업급여, 연말정산 서비스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전 국민의 세금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삼쩜삼은 현재 기한후신고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곧 시작될 5월 정기신고 기간이 되면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몰려들 것으로 기대된다. 3.3% 사업소득세를 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삼쩜삼 이용 대상이 될 수 있으며, 만약 환급액이 없거나 AI가 예측한 소정의 예상 수수료 대비 돌려받는 세금이 적은 경우 수수료가 환불된다.

자비스앤빌런즈 김범섭 대표는 “삼쩜삼은 기성 세무 서비스들과 다른 틈새 영역에서 손 쉽게 복잡한 세금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용자 분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역대 최고의 환급액을 돌려드리는데 기여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수요에 정확하고 빠르게 부응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적, 정책적 고도화를 이뤄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