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의료 영상 합성 ‘씨앤솔루션’, 킹슬리벤처스에서 투자받아 팁스 선정

2021-04-11 < 1 min read

의료 영상 합성 ‘씨앤솔루션’, 킹슬리벤처스에서 투자받아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스타트업 씨앤솔루션킹슬리벤처스의 투자를 받아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보고서 등에 따르면 현재 의료데이터는 낮은 데이터 접근성, 개인정보의 재식별 위험 등으로 수집 및 활용에 한계가 있으며 고품질의 데이터를 용이하게 확보할 수 있는 기술개발이 필요한 실정이다.

씨앤솔루션은 합성 데이터 생성기술인 GAN(적대적생성신경망)을 기반으로 의료 영상 이미지 합성 데이터 기술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향후 개발 완료 시 의료기기 개발, 희귀질환 연구 등에 필요한 양질의 학습데이터를 공급하며 성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 인해 희귀 질환의 원본 데이터 부족으로 어려웠던 연구영역에서 정확도를 높이고, 질병관련 특수성에 대한 부분까지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씨앤솔루션은 의료 데이터 합성을 통해 SW개발업체, 상급종합병원들과 연계하여 국내시장을 개척하고 해외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해갈 계획이다.

이원섭 씨앤솔루션 대표는 “이번 TIPS 선정으로, 만성적인 의료 데이터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술 혁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덧> 씨앤솔루션은 개발 회사로는 드물게 소셜미디어로 인스타그램만 운영하고 있는데, 회사 공식 계정 외에 점심메뉴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진심 부럽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