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네이버-DGB금융지주, 대구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협력

2021-04-15 1 min read

네이버-DGB금융지주, 대구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협력

Reading Time: 1 minute

네이버와 네이버클라우드가 대구 지역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금융기관, 공공기관과 협력한다.

네이버는 ▲별도의 아이디, 비밀번호없이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하게 외부 서비스에 로그인이 가능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보안성, 편의성, 범용성이 특징인 ‘네이버 인증서’ 서비스를 DGB금융지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소속 스타트업 및 연구소기업에 적용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클라우드는 스타트업의 성장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교육,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원 프로그램 ‘그린하우스 베네핏’을 활용한 트레이닝, 마케팅, 기술 자문 등을 펼칠 전망이다. 스타트업들은 1년간 최대 2천만원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내 모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지급받을 수 있다.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의 주요 서비스 적용을 논의할 대상은 DGB금융지주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피움랩’ 소속 기업들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특구 연구소기업 등이다.

‘피움랩’은 2019년 지방 금융권 최초로 설립된 핀테크랩으로 올해 3기 모집에는 핀테크 스타트업, ESG경영 관련 스타트업 등 총12개사가 선발됐다. 연구소기업은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직접 사업화하기 위해 특구내 설립되는 기업으로 대구특구 연구소기업은 200개, 전국적으로는 지난해 1,000개를 돌파했다.

논의를 이어갈 주요 스타트업으로는 ▲AI기술을 활용한 언어재활훈련과 비대면 언어치료 플랫폼을 운영하는 ‘네오폰스’ ▲상권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창업 비교 견적 플랫폼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 등이 있다.

네이버 오경수 리더는 “이미 수많은 이용자에게 검증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과 공공기관, 금융기관, 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은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대구지역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서비스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1일부터 미디어로그 ‘U+알뜰모바일’,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이용자가 ‘네이버 인증서’를 본인 인증 수단으로 활용해 비대면으로 신규 가입, 번호 이동, 기기변경 서비스를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또한 민방위교육, 국민연금공단,청약홈, 한국도로공사 등 다양한 공공 서비스에서 빠르게 제휴처를 넓히며 편리한 인증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네이버(Naver)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