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NFC 데이터 솔루션 ‘올링크’, 신보 ‘퍼스트펭귄’에 선정

2021-05-06 1 min read

NFC 데이터 솔루션 ‘올링크’, 신보 ‘퍼스트펭귄’에 선정

Reading Time: 1 minute

NFC 태그 기반 데이터 솔루션을 개발한 올링크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링크는 지난 2월에 네이버 D2SF, 이랜드리테일, 롯데액셀러레이터, 신한캐피탈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올링크는 별도 단말기나 POS 변경 없이, NFC 간편결제를 실현할 수 있는 데이터 솔루션을 개발했다. 바코드, QR코드, 스캐너, 리더기 등 기존 인프라를 자체 개발한 NFC 태그 기반 정보 전달 솔루션(이하 nex+ap)으로 대체함으로써, 사업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보다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보증 지원을 발판삼아 올링크는 nex+ap을 결제, 출입, 멤버쉽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에 빠르게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이미 유통업체, 모바일 서비스 사업자 등과 협력을 논의 중이다. 

김경동 대표는 “올링크가 보유한 독창적인 기술을 통해 더욱 다양한 O2O 모바일 서비스가 인프라 제약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며 “국내 솔루션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해외 기업이 찾는 솔루션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올링크는 지난 2020년 11월 미래에셋증권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미래에셋페이’에 솔루션을 적용하고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아이폰에서도 간편결제를 실현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