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Proptech

직방, “신한카드로 월세 납부 가능”

2021-06-07 1 min read

직방, “신한카드로 월세 납부 가능”

Reading Time: 1 minute

직방신한카드와 제휴를 맺고 ‘월세 납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신용카드로 월세를 우선 납부하고, 카드 결제일에 대금을 치를 수 있는 서비스다. 양사는 지난해 7월 MOU를 맺고 이번 서비스를 함께 준비해 왔는데, 1년 만에 관련 서비스를 출시한 셈이다. 

직방 이용자는 직방 앱 하단의 ‘우리집’ 탭에서 월세 납부 서비스를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우선 ‘우리집’ 탭에서 ‘이용할 집주소 검색하기’ 검색창 또는 ‘홈서비스 시작하기’를 눌러서 집 주소를 입력한 다음, 월세 납부 서비스 ‘신청하기’를 누르면 된다.

직방 월세 자동납부 서비스는 월세를 신용카드로 내는 개념이어서, 월세를 제때 내면서도 바로 계좌에서 현금이 빠져나가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연말정산을 할 때 월세 납부 증빙이 훨씬 간편해진다.

계좌이체로 월세를 내면 연말정산할 때 은행 홈페이지에서 월세 납부 내역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데, 이 서비스를 쓰면 연말정산용 서류를 한 번에 발급·출력할 수 있다. 아파트, 원·투룸, 빌라 등 주거 유형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직방은 신한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로 자동납부 수단을 확대해 이용자 편의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직방은 월세 납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용자 일부를 추첨해서 월세를 직방이 내주는 이벤트를 펼친다. 총 5명을 뽑아서 1개월치 월세를 전액 지원한다.

또 7월 31일까지 월세 납부 서비스를 신규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3개월 동안 이용 수수료(1%)를 캐시백 해준다. 아울러 직방은 10월까지 매달 100명씩 뽑아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방이 과거에는 부동산 정보만 보는 앱이었다면, 이제는 ‘집’에 관련된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일상의 유용한 도구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주거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는 최고의 툴로 자리잡겠다”라고 말했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