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와디즈-현대그린푸드, ‘모두의 맛집’ 참가자 모집.. 로컬 푸드메이커 지원(~6/27)

2021-06-08 1 min read

와디즈-현대그린푸드, ‘모두의 맛집’ 참가자 모집.. 로컬 푸드메이커 지원(~6/27)

Reading Time: 1 minute

와디즈현대그린푸드와 손잡고 전국 로컬 맛집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모두의 맛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두의 맛집은 ‘우리 게 메뉴를 전국민의 식탁으로’란 컨셉으로 펀딩을 통해 ‘가정간편식(HMR · Home meal replacement)’을 개발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사업을 확장할 로컬 푸드 메이커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매장 영업이 제한되면서 외식 메뉴를 활용해 간편식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가운데, 상품개발 및 유통 노하우가 부족한 소상공인에게는 시장 진입이 쉽지 않다. 특히 음식점을 직접 운영하는 동네 맛집에게 HMR 제조부터 판매, 유통까지 관리하는 것은 어려운 현실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는데 특화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40년간 식품을 제조 및 유통해 온 현대그린푸드가 협력해 전국에 있는 로컬 맛집의 HMR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간편식 시장 진입을 꿈꾸는 외식업자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신청 팀에게는 HMR 개발 전략 및 성공적인 펀딩을 위한 교육이 제공된다. 와디즈 푸드 펀딩 전문가와 현대그린푸드 식품연구소 등 양사의 푸드 관련 전문 인력으로부터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참여 기업 중 와디즈와 현대그린푸드의 공동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10팀은 간편식 제품 개발 및 양산, 유통 전 과정을 지원받게 된다. 제품 양산을 위한 제조사 매칭 및 펀딩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펀딩 상세 페이지 제작, 푸드 전문PD 컨설팅 혜택 등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펀딩 성공 후에는 현대백화점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을 지원한다.  

와디즈 관계자는 “제품 양산 인프라가 부족하지만 간편식 시장에 도전하고자 하는 푸드 메이커를 집중 지원하기 위해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기획하게 됐다”며 “새로운 도전을 펼칠 전국 로컬 맛집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