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디지털 문방구 오픈마켓 ‘굿누트’, 입점 콘텐츠 2,000건 돌파

2021-06-30 1 min read

디지털 문방구 오픈마켓 ‘굿누트’, 입점 콘텐츠 2,000건 돌파

Reading Time: 1 minute

누트컴퍼니의 C2C 오픈마켓 ‘굿누트(GoodNOUTE)’가 누적 스토어 300개, 누적 콘텐츠 수 2,000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비대면 학업환경이 보편화되면서, 태블릿 필기를 위한 디지털 문구 상품과 학습‧필기 관련 디지털 상품들의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굿누트(GoodNOUTE)’는 이러한 시류를 반영하여 비대면 학업환경을 위한 ‘디지털 문방구’ 마켓으로 기획 및 론칭된 이후, 거래되는 콘텐츠 카테고리를 점차 넓혀가고 있다.

굿누트는 2020년 7월에 베타서비스를 론칭한 후, 8개월 만인 지난 3월 누적 콘텐츠 수 1,000개를 기록한 바 있다. 이후 플랫폼 내 콘텐츠 수는 3개월 만에 2배 성장함과 동시에 월 평균 약 4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현재 굿누트 내에서는 월 6,000건 이상의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굿누트 서비스는 누구나 쉽게 디자인 아이디어를 상품화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C2C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비대면 학습환경에서 필요한 노트서식, 다이어리, 플래너, 스티커 이미지, 브러쉬 파일 등 디지털 문구 상품들이 주로 거래되고 있다. 타 플랫폼보다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입점 프로세스, 그리고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특화된 상품 구성 등이 특징이다.

누트컴퍼니 신동환 대표는 “자체적으로 추산하고 있는 국내 디지털 에셋 C2C 시장 규모는 약 4천억 원이며, 해당 시장에서 굿누트는 분기마다 2배씩 성장 중”이라며, 한편 “하반기에 해외 시장 테스트, 신규 서비스 출시 등이 예정되어 있다. 현재의 성장 추세를 이어나가 향후 12개월 간 20배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누트컴퍼니는 작년 10월에 오아이스엔젤투자클럽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