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스타일테크 ‘에프앤에스홀딩스’, 41억원 투자유치.. “패션 메타버스몰 개발 주력”

2021-07-02 < 1 min read

스타일테크 ‘에프앤에스홀딩스’, 41억원 투자유치.. “패션 메타버스몰 개발 주력”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일테크 전문 기업 에프앤에스홀딩스시리즈A 펀딩으로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상상벤처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윈베스트벤처투자, 아이플러스센터에서 41.5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상상벤처스의 경우는 프리시리즈A 라운드 투자(당시에는 화이인베스트먼트)에 이은 후속 투자이다.

이번 투자 유치로 에프앤에스홀딩스는 스타일테크(AR/VR/3D) 기반 ‘패션 메타버스 몰’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에프앤에스홀딩스의 ‘패션 메타버스 몰’은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메타버스에 ‘패션’과 ‘커머스’를 결합한 서비스로, 게임에 치중되어 있던 메타버스의 개념을 패션 영역으로 확장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패션 메타버스 몰은 MZ세대의 소비 성향이 실물 재화에서 가상 재화로, 단순 구매에서 놀이 및 재테크의 개념으로 변화하고 있는 점을 반영한 결과로, 스타일테크 기반의 진화된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다룰 예정이다.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이원석 팀장은 “에프앤에스홀딩스는 메타버스 산업 내 패션, 커머스 영역에서 가장 우수한 팀으로, 압도적 기술력 기반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이고 있어 추후 산업 성장의 수혜를 가장 크게 볼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프앤에스홀딩스는 2018년 창업 이후 패션 스타일테크 기반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다. 모바일에서도 실제 매장을 방문한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VR스토어’ 및 실제 제품을 손안에서 경험할 수 있는 ‘3D 쇼룸’ 등을 선보이며, 펜디, 롱샴, 토즈, 스와로브스키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 고성장 클럽 200’에 사업에 선정, 성남산업진흥원 및 카이스트(KAIST)와 ‘AI 공동 연구 개발 업무 협약’을 진행하는 등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