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건기식 정기배송 ‘필리’, 40억원 투자유치.. “기술인력 대거 채용 계획”

2021-07-15 1 min read

건기식 정기배송 ‘필리’, 40억원 투자유치.. “기술인력 대거 채용 계획”

Reading Time: 1 minute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정기배송 서비스 ‘필리’를 운영하는 ‘케어위드’시리즈A-1 펀딩에서 삼성벤처투자, 하나벤처스, CJ제일제당,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스프링캠프에서 4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8년 4조4000억원에서 2019년 4조6000억원, 2020년 4조9000억원으로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케어위드가 운영하는 ‘필리’는 2018년 11월 론칭 후, 맞춤영양제 추천 건수가 누적 60만건에 이른다. 필리를 꾸준히 이용하는 정기구독자수도 꾸준히 증가하고있다. 건기식 전체시장을 비롯한 맞춤형 건기식 시장의 성장과 함께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케어위드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필요로하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인재 영입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영양성분 추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건강설문 및 라이프스타일 빅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기술 전문 인력을 대규모 채용할 예정이다. 

고성훈 대표는 “이번 투자는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필리’를 믿고 응원해주신 수많은 고객분들과 그 과정을 함께한 팀원들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돕는다’는 케어위드의 비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스타트업 소식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구독(subscription) 서비스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