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영양제 분석앱 ‘필라이즈,’ 리뷰 기능 출시…모니터링 실시

2022-07-04 2 min read

author:

영양제 분석앱 ‘필라이즈,’ 리뷰 기능 출시…모니터링 실시

Reading Time: 2 minutes

영양제 분석앱 필라이즈가 영양제 리뷰 기능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필라이즈는 이번 리뷰 시스템이 영양제에 특화됐다는 점에서 여타 구매 사이트 후기와 다르다고 밝혔다. 상세한 후기를 통해 실제 섭취자들이 경험한 효과, 부작용, 섭취 편의성 (알약 크기, 먹는 방법, 맛, 향) 등 영양제 섭취에 중요한 요소들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섭취개월수, 비슷한 연령, 성별에 따라 후기를 필터링하여 나와 비슷한 유저의 후기 또는 장기간 복용한 유저의 후기 등을 확인하고 참고할 수 있는 ForMe 필터 기능도 제공한다. 리뷰 요약에서는 각 영양제별 효능 및 부작용 통계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필라이즈에는 6월 말 기준 3만 여개의 영양제 후기가 등록되어 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뿐 아니라 일반의약품, 해외 직구 영양제 등 총 2만 여개 제품의 리뷰를  필라이즈 앱과 웹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필라이즈는 소비자들이 믿고 확인할 수 있는 영양제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리뷰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자동화된 AI 필터링 시스템을 통해 무의미하거나 중복된 리뷰, 허위 계정이 작성한 리뷰를 1차로 검수하고, 리뷰 모니터링 전담팀인 ‘필라이즈 데이터랩’이 매일 모니터링을 통해 한번 더 모든 리뷰를 직접 검수한다. 리뷰 작성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리뷰는 즉시 블라인드 처리된다.

필라이즈 데이터랩은 현재까지 작성된 3만 여건의 제품 리뷰 중 300여 건 이상의 부적합 리뷰를 블라인드 처리했다고 밝혔다.

필라이즈는 더 많은 유저들의 적극적인 영양제 리뷰 작성을 위해 8월 7일까지 ‘영양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필라이즈 앱에서 내가 먹은 영양제의 솔직한 리뷰를 작성하기만 하면 누구나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양질의 리뷰를 작성한 베스트 리뷰어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5만 원을 증정한다. 

신인식 필라이즈 대표는 “소비자들의 건강한 영양제 섭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에 비해, 광고가 아닌 믿을 수 있는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아직 많지 않다”며, “나와 비슷한 연령, 건강 상태를 가진 소비자가 작성한 섭취 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안전한 영양제 섭취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리뷰 기능 도입 목적을 설명했다.

신 대표는 “최근 소비자들은  영양제를 건강하게 섭취하기를 원할 뿐 아니라 본인이 경험한 효과, 부작용을 공유하는데 있어서도 적극적이기 때문에, 건강한 영양제 환경을 위해 필라이즈 리뷰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