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개인화 콘텐츠 추천 ‘데이블’, 전 직원에 1,500만원 상당 주식 지급

2021-08-06 < 1 min read

개인화 콘텐츠 추천 ‘데이블’, 전 직원에 1,500만원 상당 주식 지급

Reading Time: < 1 minute

개인화 콘텐츠 추천 플랫폼 데이블이 회사의 성장에 따른 이익을 직원들과 공유하기 위해 주식 보상을 시행한다. 

데이블은 최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국내외 전 임직원 112명에게 인당 1,500만원 수준의 스톡옵션 및 우리사주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업 성장에 대한 결실을 전 직원과 나누겠다는 취지다.

데이블은 우리사주조합 설립을 위해 지난 7월 창립총회 및 임원 선임, 조합 규약 수립 등의 절차를 마쳤다. 데이블은 회사의 조합 출연을 통해 이달 중 우리사주조합원에게 인당 1,308주의 우리사주를 무상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우리사주조합 가입이 불가능한 임원 및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홍콩, 태국 등 해외 직원에게는 우리사주와 동일한 수준의 스톡옵션을 부여한다. 

이번 주식 부여는 임직원의 복리후생 향상을 위한 것이다. 데이블은 기업 복지를 위해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 3년 근속 시 유급 휴가와 휴가비를 지원하는 리프레시 휴가제, 주 2회 재택근무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인간관계와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전문가 개인 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데이블 이채현 CEO는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고 이에 따른 결실을 전체가 공유할 수 있도록 우리사주와 스톡옵션으로 구성한 주식 지급을 결정하였다. 직원이 회사의 주식을 보유하고 경영과 이익 분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과 성과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데이블은 회사와 개인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공정한 보상 시스템 및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또한 회사의 비전과 철학에 공감하는 우수한 인재 채용을 확대해 세계 디스커버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데이블은 올해 초에 14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