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인천혁신센터, 유망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모집(~9/29)


KT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글로벌로 도약할 디지털 및 바이오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넥스트 점프업 (Next Jump-up)’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는 크로스보더 전문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가 참여해 멘토링, 투자 연계 등 스타트업 육성을 담당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디지털 및 바이오 헬스케어 예비창업자 및 법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29일까지 지원을 받아 8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KT는 디지털 치료제, AI 진단 기업, 데이터 기반 헬스 서비스 분야 스타트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넥스트 점프업’ 참여 스타트업에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워크샵을 들을 수 있고 전담멘토 매칭 후 맞춤형 1:1 멘토링으로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최종 IR 데모데이를 개최하며 우수 기업에는 상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 참여 기업에는 KT 펀드와 빅뱅엔젤스 펀드 등을 연계하여 투자도 지원할 예정이다.

KT 미래가치추진실장 김형욱 부사장은 “KT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디지털-바이오 헬스 분야의 스타트업과 개방형 혁신을 추진해나갈 계획” 이라며 “이 분야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시장의 주역으로 키워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20210923 KT iccei next jumpup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