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더인벤션랩, 20억원 규모 반려동물 특화 펀드 결성

2021-10-01 1 min read

더인벤션랩, 20억원 규모 반려동물 특화 펀드 결성

Reading Time: 1 minute

스타트업 초기투자기관인 더인벤션랩이 20억원 규모의 반려동물 시장 특화 프로젝트 펀드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더인벤션랩은 지난 9월 25일에 ‘펫케어 초기 스타트업 개인투자조합1호’ 결성총회를 가지며, 해당 펀드를 통해 펫푸드-펫테크-펫웰니스-펫리빙 등 세부영역에서 버티컬플랫폼을 지향하는 초기 스타트업에 집중하여, 최소 1~3억원의 시드 투자를 할 계획이다. 

해당 투자조합에는 최근 시리즈C 라운드 투자를 마무리한 펫닥의 최승용대표를 포함하여 이태형 원장, 이동현 이사가 펀드 어드바이저로 참여하여 초기투자 기업의 실질적인 조언과 멘토링, 자문을 함께 할 예정이다.  

더인벤션랩 김진영 대표는 “반려동물 시장이 MZ세대에 의해 주도되고 있고, 반려견, 반려묘 관련 용품, 서비스, 커머스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5~10년 안에 이 분야의 유니콘 스타트업 기업뿐만 아니라, 상장 기업들의 등장이 다분히 예상되는 분야”라고 강조하며 이번 펀드 결성을 통해 반려동물 시장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나아가 이들 기업 중 성장성이 돋보이는 기업의 후속투자 전용 펀드도 조성하여 자금조달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더인벤션랩은 이번 펫케어 초기 스타트업 개인투자조합 1호 펀드를 시작점으로,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초기 스타트업 팀에 후속투자를 위한 30억원 규모 전용 벤처투자조합 결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푸드테크 초기펀드도 동시에 결성 중에 있다. 향후 프롭테크, 액티브 시니어, ESG 등 성장성이 예상되는 주요 분야의 초기 투자전용 섹터펀드 결성을 통해 새롭게 부상하는 신성장 사업분야의 초기 스타트업 투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더인벤션랩은 지난 2017년 8월 첫 펀드(개인투자조합)를 결성한 이래, 지난 4년간 160억 원의 누적AUM(누적결성규모)을 확보하였으며, 80개 기업에 투자했다. 올해 팁스 운영사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펫케어 초기 스타트업 펀드 등 신규 조성되는 초기펀드까지 포함하여 연내 누적 AUM은 220억 규모로 확대될 예정이다.

[펀드(Fund)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더인벤션랩 대표는 “펫테크 분야에만 출자하는 첫 투자조합으로서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을 기술과 콘텐츠로 혁신코자 하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