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게임 서버 플랫폼 ‘뒤끝’, 10억원 투자유치.. “모바일 게임 서버도 클라우드로 제공”

2021-10-23 < 1 min read

게임 서버 플랫폼 ‘뒤끝’, 10억원 투자유치.. “모바일 게임 서버도 클라우드로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게임 서버 플랫폼 ‘뒤끝(THEBACKEND)’을 운영하고 있는 에이에프아이(AFI)시리즈A 펀딩으로 지유투자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1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에이에프아이는 2018년 8월 설립되어 뒤끝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뒤끝은 모바일 게임 개발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서버의 기능들을 클라우드 API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서버 개발을 할 줄 몰라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사용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9월에는 회원사를 일년만에 2배 이상 달성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뒤끝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과 사업 운영,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에이에프아이 권오현 대표는 “뒤끝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하게 되어 뜻깊다”며, “대한민국 1위 게임 서버 SaaS를 넘어 글로벌 1위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유투자 조장호 상무는 “뒤끝은 국내 및 글로벌 게임 서버 SaaS 분야를 선점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한 번 이용하면 락인(Lock-in) 효과가 생겨 지속 가능한 경제적 해자를 갖게 된다는 점이 특히 매력적이다”라고 전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황희철 이사는 “뒤끝은 고객들과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로 초기 주고객이었던 소규모 개발사를 넘어 고객군이 확장된 것이 인상 깊다”라며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서버 개발에 대한 수요가 크기에 뒤끝이 이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한편 뒤끝은 서비스 론칭 이후, 모바일 게임 전용 채팅 서비스 ‘뒤끝챗’, PvP 매칭 서비스 ‘뒤끝매치’, 서버 커스텀이 가능한 ‘뒤끝펑션’ 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였다. 추가로 수백 명의 플레이어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오픈 월드’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투자(funding)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 슈미트 등이 참여했다. 에이에프아이는 지난해 10월 프리 시리즈A에 이어 누적 투자금 약 70억 원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