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리디, 3분기 매출 545억원.. “웹툰-웹소셜이 역대 최대 실적 견인”

2021-10-26 1 min read

리디, 3분기 매출 545억원.. “웹툰-웹소셜이 역대 최대 실적 견인”

Reading Time: 1 minute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2021년 3분기 누적 매출 1,491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리디는 2021년 매출을 잠정집계한 결과,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5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은 1,491억원으로 지난 2010년 4분기부터 현재까지 44분기 연속 성장하는 쾌거를 이뤘다.

리디의 이번 성과는 웹툰 및 웹소설,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사업 확장에 따른 것으로, 리디가 주력하고 있는 노블코믹스 라인업 강화로 웹툰과 웹소설의 소비가 동반 상승하며 실적 성장을 주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해외 사업도 순항 중이다. 지난해 11월 북미 시장에 선보인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는 다양한 장르의 웹툰 콘텐츠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구글앱스토어 만화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리디는 4분기에도 고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최근 웹툰 OST 사업을 본격화하고 인기 웹소설의 드라마화도 차례로 확정 지은 만큼 IP 사업 확장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만타(Manta)’ 역시 하반기 기대작 출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 성장세를 키운다는 방침이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K콘텐츠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만큼 리디가 보유한 풍부한 IP를 바탕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 실적(earning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