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요기요 운영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위대한상상’으로 새출발

2021-10-29 1 min read

요기요 운영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위대한상상’으로 새출발

Reading Time: 1 minute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 중인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 퍼미라, GS리테일로 구성된 컴바인드딜리버리플랫폼인베스트먼트(CDPI : Combined Delivery Platform Investment)에 인수완료 됐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작년 딜리버리히어로가 배달의민족을 인수할 때, 한국 자회사인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가 운영 중인 ‘요기요’ 매각을 조건으로 내걸었고, 지난 8월에  CDPI컨소시엄은 배달시장과 요기요의 성장 가능성과 함께 협업을 통한 무한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장기적 비전을 갖고 요기요를 8,000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이번 매각 거래가 완료됨에 따라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사명을 ‘위대한상상’으로 교체하고 새주주들과 함께 하이퍼 로컬 커머스 플랫폼 회사로 새롭게 출발한다.

새로운 사명인 ‘위대한상상’은 기존의 것을 바꾸는 차원이 아닌 전에 없던 새로운 것, 새로운 상상을 통한 혁신으로, 커머스 시장에서 ‘고객의 가장 가까이에서 전에 없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고객 중심의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가치를 표현했다. 또한, 다양한 상상을 현실화해 고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고, 기술과 사람을 이어주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는 의미도 함께 담았다.

위대한상상 강신봉 대표는 “이제부터 요기요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면서 “앞으로 새로운 혁신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고객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갈 요기요의 미래를 기대해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음식배달(Food Delivery)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