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서울시, 4개 배달앱사와 1회용 배달용기 퇴출 협력…친환경 배달문화 정착 노력

2022-04-22 < 1 min read

author:

서울시, 4개 배달앱사와 1회용 배달용기 퇴출 협력…친환경 배달문화 정착 노력

Reading Time: < 1 minute

서울시는 ‘지구의 날’인 22일 서울시청에서 배달플랫폼 운영사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땡겨요 등 4개사와 ‘다회용 배달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매일경제 서양원 대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 서울시 조인동 행정1부시장,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 위대한상상 유재혁 부사장, 쿠팡이츠서비스 김명규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배달앱사와 서울시는 배달 수요와 함께 늘어나는 일회용 플라스틱 배달용기 문제에 공감대를 갖고 친환경 배달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지속적으로 협의를 해왔다. 배민을 비롯한 각 사는 배달 플랫폼에 다회용 배달용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도입하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서울시는 다회용 배달용기 사업이 확대할 수 있도록 협력체를 구성, 행정·재정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달 말 다회용기를 제작하고 음식점에 공급할 보조사업자를 선정하고, 5월부터 강남구, 관악구, 광진구 3개구를 대상으로 다회용기를 사용할 식당 500곳을 모집한다.

[음식배달(Food Delivery)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