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recruit

업스테이지, “전 직군에 200명 채용 중”

2021-11-24 2 min read

업스테이지, “전 직군에 200명 채용 중”

Reading Time: 2 minutes

기업이 고유의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AI Pack 개발 고도화를 위해 전 직군에 걸친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I 시장과 연구 생태계를 넓히고 있는 업스테이지는 대규모 채용을 통해 AI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채용된 인원은 업스테이지의 핵심 프로덕트인 AI Pack 기술 고도화를 위한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AI 리서치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AI 글로벌 레지던시(인턴) ▲히어로즈(Heroes) 등이며, 전 직군을 포함하여 2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AI 글로벌 레지던시는 개발 실무 리더들과 세계 최고의 AI 기술 개발을 할 수 있고, 캐글 그랜드 마스터와 캐글 대회 도전 기회도 얻게 된다. 히어로즈는 전사 운영 및 사업 조직으로AI 비즈니스에서 꼭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채용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진행되며, 모집 절차는 서류를 접수한 후 ▲온라인 알고리즘 코딩 테스트 ▲기술 인터뷰 ▲컬쳐 인터뷰 ▲최종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업스테이지에 합류한 인력은 전 네이버 클로바 AI 리더 김성훈 대표, 네이버 Visual AI / OCR 을 리드한 이활석 CTO, 네이버 파파고 모델 팀을 리드했던 박은정 CSO을 비롯하여 글로벌 테크 기업인 페이스북과 아마존 출신의 시니어 개발자들과 함께 일하며 개인 역량을 쌓을 수 있다. 특히 직원들을 위한 업스테이지만의 AI 공유 문화를 구축하여 기술 커버리지를 넓히고, 직군을 떠나 서로의 업무와 인사이트를 나누며 성장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업스테이지는 구성원의 자율적 효율과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복지도 제공한다. 먼저, 100% 리모트 근무를 도입하여 국내 전 지역은 물론 세계 각지에서도 근무할 수 있다. 업무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장비 및 소프트웨어, 학회 참석 기회, 도서 구매 및 스터디 등 성장 활동비도 지원한다. 더불어 가족을 위한 복지 관점에서 출산 축하비와 산모 회복 기원비를 지급하고, 최근에는 가족 지원의 범위를 반려동물까지 넓혀서 반려동물 입양 축하비도 제공된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업스테이지는 뛰어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개발 중인 AI 통합 솔루션의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핵심 과업인 AI Pack 개발에 주력 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AI 시장에서 업스테이지와 함께 미래 AI 산업 분야 혁신을 이끌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최근 설립 1년 만에 시리즈A 라운드에서 316억원을 투자받았다. 더불어 전세계 600만 명의 머신러닝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AI 경진대회 캐글(Kaggle)에서 8개의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창업 후 1년간 ACL, EMNLP 등 국제AI 학회를 통해 총 8편의 논문을 출판하는 등 AI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채용(recruit)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