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고양이와 스프’ 개발사 하이디어, 네오위즈에서 200억원 투자유치

2022-01-03 < 1 min read

‘고양이와 스프’ 개발사 하이디어, 네오위즈에서 20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게임 개발사 ‘하이디어’가 네오위즈로부터 200억의 투자유치를 했다고 밝혔다. 

하이디어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각 국가별 인기 차트에 랭크되기 시작하는 등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소규모 경기도 게임 기업이다.

하이디어에 투자한 네오위즈는 경쟁력 있는 IP(지적재산권)을 PC-콘솔-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글로벌 서비스하고 있으며, 잠재력 있는 개발사와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김동규 하이디어 대표는 “사업화가 주는 재미가 아닌, 게임 개발의 즐거움을 위해 게임 개발자를 선택했다”며 “앞으로도 만들어보지 못한 새로운 느낌의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하이디어는 경기글로벌게임센터의 대표사업인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에서 게임 ‘인간 혹은 뱀파이어’로 수상 후 센터에 입주했다. 이후 번역, 사운드 등 제작지원 뿐 아니라 개발비 등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성장했다.

경기글로벌게임센터는 작년 ‘글로벌게임 상용화지원’ 사업을 통해 ‘하이디어’의 필리핀 지역 출시를 위한 앱 안정화 등을 지원했다. 또한 정식 출시 후에도 미국, 태국 등에서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한 바 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